우리나라 사람들은 매일 머리를 감는 것에 익숙합니다. 그래서 하루만 머리를 감지 못해도 찝찝함을 느끼거나 유분이 생길때가 많습니다. 개발도상국으로 여행을 가거나 물이 부족한 나라에 여행을 갈때, 아침에 늦잠을 자서 머리감을 시간이 없을때 생각나는 물없이감는 샴푸. 외국에서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늦잠자서 머리를 감을 시간이 없을때 사용하는 비상용품이었으나 요즘은 스타일링용이나 일반적인 샴푸 대용으로도 많이 찾는 제품입니다. 2012년 바티스트라는 영국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국내에 제품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드라이샴푸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물없이감는 샴푸 종류별 특성 및 사용방법에 따른 차이를 비교해보고 물없이감는 샴푸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향좋은 바디로션 추천 포스팅도 확인해주세요.
목차
1. 바티스트 오리지널 물없이감는 샴푸
바티스트 물없이감는 샴푸는 올리브영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로 이미 알고 계시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김혜윤씨가 선택한 드라이샴푸 브랜드 바티스트는 영국 판매 1위 드라이샴푸 브랜드입니다.
1) 고품질 쌀전분 원료 물없이감는 샴푸
바티스트 드라이샴푸는 드라이샴푸 브랜드 1위에 빛나느 브랜드이니만큼 원료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유분기를 흡착하여 유분기를 제거해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만들어 줌은 기본입니다. 여기에 더해 고품질 쌀전분원료가 함유되어 있어서 소량만 분사해도 볼륨감을 살려주는데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2) 하얀가루, 30cm 떨어진 곳에서 분사
물없이감는 샴푸 바티스트 드라이샴푸는 분사형제품입니다. 사용 전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 두피에서 30cm 떨어진 곳에서 분사해주면 됩니다. 이때, 너무 가까이에서 분사하거나 많은 양을 분사할 경우, 흡수할 유분기가 많지 않으면 쌀 전분가루가 남을 수 있으니, 소량씩 분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품질 쌀전분 원료로 구성된 물없이감는 샴푸 바티스트 원료는 모발의 유분기 흡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소량만 분사해도 효과를 톡톡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모발의 하얀 가루는 손끝으로 마사지 하듯 골고루 문질러 주면 뽀송뽀송한 헤어로 변신하면서 하얀 가루는 사라지게 됩니다.
2. 물없이감는 샴푸 트리트룸 3D 오일캐쳐
휴대성을 최대한 살린 활용도 높은 드라이샴푸입니다. 연예인 고은아씨가 선택한 샴푸인 트리트룸 3D 오일캐쳐 드라이샴푸의 특장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3D out! 물없이감는 샴푸
트리트룸 3D 오일캐쳐 드라이샴푸의 3D에는 담긴 의미가 있습니다. 더럽고(Dirty), 위험한(Dangerous) 먼지를(Dust) 잡아주는 물없이감는 샴푸입니다. 단순히 헤어 유분만을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더럽고 위험한 먼지까지 잡아주는 노세범 멀티파우더인 셈입니다.
2) 일체형 퍼프 마이크로 파우더
물없이감는 샴푸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트리트룸 드라이샴푸는 엄지검지에 잡힐 정도로 크기가 작습니다. 그 안에 일체형 퍼프는 물론 미세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대성 좋은 작고 아담한 크기에 스타일링이 쉬운 일체형 퍼프. 물없이감는 샴푸 언제든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 파우더 입자는 머리카락 한올 한올 사이사이까지 완벽하게 커버합니다. 톡톡 찍어 뿌려주기만 하면 손쉽게 찰랑거리는 머릿결이 완성됩니다.
3) 메이크업에도 사용가능
물없이감는 샴푸 트리트룸 3D 오일캐쳐는 드라이샴푸의 역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추가 기능을 답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마무리단계에서 가볍게 두드려주면 메이크업이 쉽게 땀에 씻겨 내려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피부가 번들 거릴때 기름종이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포인트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역할로 사용하면, 발색은 선명하고 지속력은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면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3. 클로란 네틀 노세범 드라이샴푸
국내에 드라이샴푸를 처음 출시한 브랜드가 바티스트라면, 클로란은 드라이샴푸를 처음으로 개발한 프랑스브랜드입니다. 따라서 제품의 안정성, 효과면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겠습니다.
1) 독보적인 특허 포뮬라
기름진 두피의 피지를 흡착시키고 풍성한 헤어 볼륨을 살리기 위해 사용하는 물없이감는 샴푸 브랜드 클로란에서 리뉴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특히 피지 흡수율이 뛰어난 옥수수와 쌀 전분이 함유된 녹말, 피지를 빠르게 흡수하는 실리카, 옥수수 전분으로부터 추출해 기름기를 제거해주는 베타싸이클로덱스트린의 자연유래 성분 파우더 3종 복합체로 원조 드라이샴푸 브랜드 클로란의 독보적인 특허 포뮬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머리에 볼륨감을 선사하여 오래오래 헤어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올리브영 입점
클로란 물없이감는 샴푸는 2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네틀 성분이 함유되 과잉 분비된 피지와 유분기를 흡착해 효과가 오래오래 지속되는 네틀 노세범 드라이샴푸가 그것입니다. 기름지고 축 처진 모발 걱정을 위해 간편하게 2분 안에 헤어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살리는 드라이샴푸 원조브랜드. 클로란 드라이샴푸는 올리브영 매장에도 입점하여 있습니다.
4. 물없이감는 샴푸 원리
물없이감는 샴푸, 드라이샴푸는 유럽에서 석회물로 인해 머리를 매일 감기 어렵기때문에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깨끗한 물으로 매일 샴푸할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 않았는데요. 최근에는 드라이용 뿐 아니라 특히 지성 두피 소유자들 사이에서 간단하게 유분을 제거하는 등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1) 드라이샴푸?
샴푸를 한다 하면 물에 머리를 흠뿍 묻혀 샴푸로 씻어내고 다시 물로 헹궈내는 것이 기본적인 과정입니다. 하지만 시간이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머리를 감지 못하고 외출을 하게 되는 경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없이감는 샴푸, 드라이샴푸입니다. 최근에는 드라이샴푸가 환자용샴푸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입은 스프레이 타입과 퍼프형 타입으로 다양하게 개발되었습니다. 드라이샴푸에는 미세한 파우더 가루가 분사되어 두피나 모발의 피지, 유분을 잡아줍니다. 이 미세한 파우더는 피지나 노폐물을 흡착하는 쌀이나 옥수수 등의 식물 파우더, 그리고 그 가루가 잘 분사하도록 하는 가스와 에센셜 오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분을 제거하는 기본 물없이감는 샴푸의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2) 물없이감는 샴푸 사용방법
스프레이형 드라이샴푸는 사용 전에 충분히 흔들어서 가스와 파우더 성분이 함께 분사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로부터 20-30cm 거리를 둔 채 두피에 분사하면 됩니다. 퍼프형 드라이샴푸는 따로 분사에 필요한 가스가 없기 떄문에 전용 퍼프를 사용하여 톡톡 부드럽게 두드려주면 됩니다. 특히 피지가 많이 형성되는 부분은 일정 시간(약 20초) 기다린 후에 두피를 문지르거나 빗질을 하면서 헤어에 남은 파우더를 털어냅니다. 간혹 유분에 비해 너무 많은 파우더를 분사하거나, 가루를 잘 털어내지 않는 경우 흰 가루가 모발에 남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소량씩 확인하며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